본문 바로가기

오프라인광고/대중교통광고

버스 외부광고를 선택하기 위한 Tip(시내 및 시외버스)

버스 외부광고를 선택하기 위한 Tip(시내 및 시외버스)



안녕하세요 :) 오늘은 버스의 외부광고에 대해 알아볼게요.


버스외부광고는 아래와 같은 사항들이

주요 특장점으로 여겨지고 있죠~


가장 대중적인 매체이며 어디서나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교통수단이고,

방송, 신문광고 및 여타 기존 매체 대비 광고 단가가 노출 대비 매우 저렴하고,


지하철, 시내버스 등의 타 교통수단에 비하여

대형 광고면으로 광고 주목률이 탁월하죠.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광고 중의 하나가 바로 이 버스 외부광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버스 외부광고를 집행할 때는 

시외버스 혹은 시내버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을 텐데요~


시내버스는 한정된 지역의 시민들에게 홍보할 때

좋은 전략의 매체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반대로 광역적으로 홍보할 경우는

여러 노선으로 집행해야하다보니 2중, 3중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거시적인 광고에 적합한

시외버스 광고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각 시도별로 운행되다 보니 

지역별로 네트워크가 만들어진 업체에서 

집행하기 적합한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시내 혹은 시외버스를 통해

광고를 진행할 때 주로 버스의 외부 면을 활용해서

광고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규격은 300cm~400cm X 100cm~200cm 정도이며,

혹은 30cm X 50cm 사이즈의 버스 후면에도

광고를 진행을 할 수 있어요.

(각 운송사별로 사이즈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비(비용)는 1대, 1개월을 기준으로 책정되는

경우가 많고, 수개월을 계약할 경우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집행이 가능하죠~


광고주목률, 단가대비비용, 광고노출도가 모두 우수한

버스 외부의 광고 집행, 추천드립니다 ^^


버스광고 진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종합광고대행사 스마트엠으로 전화주세요~


# 전국 어디서나 ☎ 1644-9979

# 카톡 ID 친구등록 @스마트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