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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광고/대중교통광고

지하철 내부광고 (전동차 광고 종류와 특징보기)

지하철 내부광고 (전동차 광고 종류와 특징보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지하철 내부 광고를 알아보도록 해요!


지하철 내부 광고에는 크게 두 부류로 나뉠 수 있겠는데요.

지하철 역사 내부와 지하철 전동차(열차) 내부 이렇게

구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전동차(열차) 내부광고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해요.



■ 지하철 열차 광고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우선적으로 지하철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반복 노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복 노출에 의해서 상표(브랜드) 기억 효과가 있고,


타 매체와 연결된 기억 재인효과가 있으며,

구매의사 결정에도 높은 영향력을 보이곤 하죠.


지하철 광고는 지역적으로 세분화된 공중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매체활용으로 기업에 호의적인 태도형성과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시켜줄 수 있는 매체적 특징이 있습니다. 


■ 그럼 지하철 전동차에는 어떤 광고매체들이 있을까요?

(지하철 안에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광고물이 어디에 있는지 한 번 쭉 둘러보세요.^^)


□ 천정걸이 




지하철 전동차 내 최초 조명(Light Panel)을 이용한 광고로

1,000LUX 이상의 조도를 유지하며 빛이 고르게 분사 되어

음영이 전혀 없으며  전동차  내 중앙에 설치되어  객차안의 승객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시선을 유도할 수 있는 매체적 특성이 있습니다.


전동차 중앙부에 설치 되어 가시장애 없이 광고물 노출이 가능하고

기존 차 내 인쇄매체에 비해 백라이트 조명으로 광고물의 품격을 한 차원 높여

타 매체에 비해 광고에 대한 차별성이 높은 편이죠. 


□ 액자형




□ 모서리형




이렇게 천정걸이, 액자형, 모서리형으로 크게 나눌 수 있겠는데요.

설치위치, 수량, 사양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매체가 있으면 먼저 알려주세요~


인쇄방식은 천정걸이의 경우 실사출력이며,

액자형, 모서리형은 옵셋 인쇄방식입니다.


또 사양의 경우,

액자형과 모서리형은 인쇄용지이며

천정걸이는 도광판 LED조명방식입니다.



규격의 경우,

천정걸이 외경은  1,000 * 236 내경은 960 * 210.

액자형의 경우 통합 530 * 380, 내경은 489 * 340.

모서리형의 경우 통합 1,000 * 230, 내경은 930 * 250.입니다.


지역적으로 세분화된 타겟팅으로

지하철을 탑승하는 승객들에게 반복적인 노출이 가능한

지하철 내부 광고로 효과적인 광고 집행하세요~


전국 버스 ·지하철 광고 문의는

주식회사 스마트엠으로  전화주세요 :)


* 문의전화 : 1644-9979

* 1:1카톡 : @스마트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