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내부광고 (전동차 광고 종류와 특징보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지하철 내부 광고를 알아보도록 해요!
지하철 내부 광고에는 크게 두 부류로 나뉠 수 있겠는데요.
지하철 역사 내부와 지하철 전동차(열차) 내부 이렇게
구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전동차(열차) 내부광고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해요.
■ 지하철 열차 광고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우선적으로 지하철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반복 노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복 노출에 의해서 상표(브랜드) 기억 효과가 있고,
타 매체와 연결된 기억 재인효과가 있으며,
구매의사 결정에도 높은 영향력을 보이곤 하죠.
지하철 광고는 지역적으로 세분화된 공중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매체활용으로 기업에 호의적인 태도형성과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시켜줄 수 있는 매체적 특징이 있습니다.
■ 그럼 지하철 전동차에는 어떤 광고매체들이 있을까요?
(지하철 안에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광고물이 어디에 있는지 한 번 쭉 둘러보세요.^^)
□ 천정걸이
지하철 전동차 내 최초 조명(Light Panel)을 이용한 광고로
1,000LUX 이상의 조도를 유지하며 빛이 고르게 분사 되어
음영이 전혀 없으며 전동차 내 중앙에 설치되어 객차안의 승객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시선을 유도할 수 있는 매체적 특성이 있습니다.
전동차 중앙부에 설치 되어 가시장애 없이 광고물 노출이 가능하고
기존 차 내 인쇄매체에 비해 백라이트 조명으로 광고물의 품격을 한 차원 높여
타 매체에 비해 광고에 대한 차별성이 높은 편이죠.
□ 액자형
□ 모서리형
이렇게 천정걸이, 액자형, 모서리형으로 크게 나눌 수 있겠는데요.
설치위치, 수량, 사양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매체가 있으면 먼저 알려주세요~
인쇄방식은 천정걸이의 경우 실사출력이며,
액자형, 모서리형은 옵셋 인쇄방식입니다.
또 사양의 경우,
액자형과 모서리형은 인쇄용지이며
천정걸이는 도광판 LED조명방식입니다.
규격의 경우,
천정걸이 외경은 1,000 * 236 내경은 960 * 210.
액자형의 경우 통합 530 * 380, 내경은 489 * 340.
모서리형의 경우 통합 1,000 * 230, 내경은 930 * 250.입니다.
지역적으로 세분화된 타겟팅으로
지하철을 탑승하는 승객들에게 반복적인 노출이 가능한
지하철 내부 광고로 효과적인 광고 집행하세요~
전국 버스 ·지하철 광고 문의는
주식회사 스마트엠으로 전화주세요 :)
* 문의전화 : 1644-9979
* 1:1카톡 : @스마트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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