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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바이럴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이란? 왜 해야만 하는것인가?

  

 

바이럴 마케팅은 왜 해야만 하는가?

 

바이럴 마케팅은 이름 그대로 ‘입소문을 통해 전해지는 홍보’ 를 말합니다.
소비자의 입에서 입으로 자연스럽게 기업정보가 전해지므로 타 광고매체보다 더욱 더
확산력이 뛰어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공되는 정보라는 점에서 기업이 자사홍보를 위해
제공하는 정보보다 신뢰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PC활용과 모바일활용이 증가하면서 더욱 바이럴의 중요성이 보여지고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우리가 무언가 정보를 얻기위하거나 찾을때,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죠.

그리고 블로그, 카페, 지식인, 웹문서 등의 다양한 영역을 통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여기서 자연스럽게 기업이 전달하고싶은 내용을 고객들에게 전달할수있는것이죠.

 

 

바이럴마케팅의 핵심은 상업성이 아닌 진정성있는 내용

 

과거에는 도배성의 상업성 바이럴마케팅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각 포털사이트에서는 이러한 것을 이제 막기위해서, 어떠한 제한들을 걸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더이상 과거의 방법으로는 원하는 바이럴효과를 얻지 못합니다.

 

물론 여전히 소위 말하는 '편법'을 통해 바이럴마케팅이 가능하나,

그러한 편법을 중장기적으로 지속적인 효과를 얻지못합니다.

단기간의 마케팅효과를 보기에는 한계가 많습니다.

장기적인 운영계획을 세워서 진행을 해야합니다.

 

 

장기적인 바이럴마케팅을 위해 필요한것은?

 

수시로 바뀌는 흐름을 파악해야합니다. 흔히 말하는 로직, 리브라라는것들을 말이죠.

그리고 포털사이트에서는 말하지 않지만, 유저들끼리 말하는 대화 내용도 알아야하구요.

정해진것은 없습니다. 로직의 변화가 이러쿵 저러쿵~ 리브라가 이러쿵 저러쿵~

단순하게 인터넷만을 통해서는 100%정보를 얻을 수 없습니다.

 

유명한 음식집이 맛의 비법을 100% 공개하지는 않으니까요.

그리고 재료를 공개하더라도, 재료의 비율과 조리시간을 공개하지는 않습니다.

즉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진정한 비법은 스스로 찾아야한다는것이죠. 이 과정에는 수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포스팅을 통해서 계속 이야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