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프라인광고/현수막광고

현수막광고 광고시안 어떻게 해야 광고효과를 확~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0^

 

전국 지정게시대 현수막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전국에서 유일한 종합대행사 스마트엠입니다

 

 

 

긴~연휴가 끝나고 지난 월요일부터 본격적으로 현수막광고 접수가 시작 되었습니다.

 

2월 3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였고, 대부분의 지역들이 익월인 3월부터 게시를 하게 됩니다.

 

지난호에서 말씀드렸듯이, 지정게시대 현수막광고는 접수시점에서부터 우리를 매우 곤란하게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접수가 완료된 현수막광고 광고시안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를 고민하시는 여러분을 위해서 몇 가지 말씀을 드려봅니다.

 

 

 

 

 

 

 

 

 

 

현수막광고 광고시안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야 광고효과를 확~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대부분 현수막광고의 화면 사이즈는 가로 5M 내외~ 8.7M. 세로 70cm~90cm로 지역마다 규격화 되어 있습니다.

 

이 한정된 공간에서 하고 싶은 말은 많고, 보여주고 싶은 것도 많은데, 이걸 다 넣으려니 공간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렇게 고심 끝에 만든 광고시안이 이번에는 시청이나 구청, 군청으로 부터 시안 수정 명령을 받거나,

 

철거 명령을 받게 된다면 이 또한 낭패입니다.

 

관할 자치단체에서는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관리조례 등으로 도시 미관을 해치거나 광고 내용상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내용상 문제의 소지가 있으면 제한을 하고 있고, 대출광고, 병의원광고, 기업광고 등 업종별 광고내용에 따라서도

 

여러 기준으로 제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항을 모르고 무턱대고 제작할 경우, 한번 걸어보지도 못하고 폐기당하기 일쑤입니다.

 

 

 

 

 

 

 

 

 

 

그 뿐만이 아닙니다.

 

현수막의 바탕색, 앞뒤 여백사이즈, 이미지 제한, 글자색, 글자 사이즈 등 여러 가지 규제사항으로 표현의 자유마저도 빼앗고 있습니다.

 

또한, 현수막 광고내용에 광고업체명과 허가번호, 연락처 등을 표기하도록 하는 현수막 실명제를 실시하여

 

규정위반시 패널티를 주는 지역도 있고, 스마트엠과 같이 옥외광고업으로 등록된 업체를 통해서만 제작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

 

이렇게 규정사항을 모두 마스터하고 시안을 만들었는데, 막상 게시대에 걸고 보니 눈에 확~띄지가 않는다구요?

 

현수막광고는 지역선정, 위치선정, 게첨시기까지 모두 광고주가 정할 수 있는 저렴한 옥외광고매체 입니다.

 

그러나 매체 특정상 불특정 다수에게 최소 3~7개 업체가 한 장소에 위에서부터 아래로 일렬로 노출되는 옥외광고이다 보니,

 

해당 게시대에서 조차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가장 강렬하고, 선명하고, 가독성이 좋은 디자인이 요구됩니다.

 

 

 

 

 

 

 

 

 

 

 

 

알리고자 하는 내용이 많더라도 광고의 목적과 효과를 고려하여, 꼭 필요한 내용만 선별하여 강렬한 메시지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어필해야

 

현수막광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엠에서는 이러한 광고주님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게시대 위치선정, 기획, 광고카피, 디자인까지 고려하여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꼼꼼하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현수막광고를 선택한 이상, 현수막제작은 불가피합니다. 어차피 제작사에 제작요청을 하게 되는데,

 

이왕이면, 스마트엠과 같은 현수막광고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애초 기획부터 디자인,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스마트엠은 소비자의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전국 지정게시대 현수막광고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0^

 

지정게시대 현수막 광고!!

 

이제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스마트엠을 이용해주세요~

 

 

 

 

 

 

 

 

 

 

 

 

 

 

전국 어디서나 1644-99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