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키워드광고

온라인 키워드 광고의 개요와 종류

 

 

키워드 광고란?

 

키워드광고란 인터넷 검색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기법을 말합니다.

검색광고라고도 부르기도하는 키워드 광고는 티비나 라디오 또는 배너광고와 같이,

광고주가 고객을 찾아 광고를 하는것이 아니라, 찾아오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보다 효율이 높은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 종류에는?

 

첫번째, CPC광고

사용자가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여 방문한 수 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종량제광고라고도 부르며, CPC방식의 광고로는 대표적으로 네이버 클릭초이스와,

다음 프리미엄링크, 네오클릭, 구글애드워즈등이 있습니다.

 

 

두번째, CPM광고

클릭수가 아니라 노출 수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정액제광고라고도 부르며, 키워드 1000회 노출기준으로 가격을 정합니다.

다음 스폐설링크, 스폰서박스가 대표적입니다.

 

 

세번째, CPA광고

반응제광고를 의미합니다. 광고를 통해서 이용자가 특정행동을 했을경우 이 행동에 대한

광고비를 과금하는 방식으로, 특정행동이란 구매나 유효 전환을 말합니다.

ILikeclick과 Linkprice가 대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