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프라인광고/옥외광고

할인마트 광고 (대형마트 속 쉽게 보는 광고매체들)

할인마트 광고 (대형마트 속 쉽게 보는 광고매체들)



오늘은 할인마트 방문 이용객의 평균 유형을 통해

광고 타깃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2005년도 유통연감에 따르면 대형할인마트 이용객의

연령별 고객구성은 30대가 가장 많았고,

40~50대, 20대, 50대 이상 등의 순서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평균적인 쇼핑 시간은 1시간 이상이 64%로 가장 많았고

그다음은 30분~1시간이 다음을 이었습니다.


대형 할인마트 이용시에

자가용, 버스, 지하철, 자전거, 도보 이러한 순서로

이용 유형이 나타났는데 그중에 자가용이 62%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결과가 나왔는데요.


물론 현재기준은 할인마트의 기준, 점포수 등에 차이가 있어서

약간은 변동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은 만큼 주차장 진입로에

설치된 와이드칼라광고는 노출 그 자체만으로도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시간 이상을 쇼핑하기 때문에 

마트 내부에 있는 카트광고, 무빙워크 래핑, 엘리베이터,

포스, 자동문, 매장 방송 등의 다양한 매체들도

광고 노출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할인마트는 여러분들이 흔히 보실 수 있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마트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서 언급해드린

다양한 광고매체의 대부분이 운영되고 있지만

일부 운영하지 않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문의하셔서 체크해주세요 :)


마트 광고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스마트엠으로 문의주세요!


종합광고대행사 주식회사 스마트엠

1644-9979 (*카카오톡 : @스마트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