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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광고/대중교통광고

버스외부광고 사례와 효과 (인천버스광고)

버스외부광고 사례와 효과 (인천버스광고)




버스외부광고 주변에서 많이 보셨을거에요.


오늘은 인천시의 버스광고(버스외부광고) 사례를

함께 보면서 버스광고의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버스광고는 차량 내부에 혹은 차량 외부에 부착하는 형식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가 보편적으로 많은 선택을 받고있지만


차량 내부의 음성광고 뿐 만 아니라

보다 다채로워진 콘텐츠로 인해 영상 광고도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 외부광고로 버스가 정차하는 장소인 버스쉘터에서도

지면광고를 집행할 수 가 있는데. 많이 보셨을거에요 :)


유명하면서도 재치있는 광고 하나 보여드릴게요.



< 레이밴 버스쉘터 광고 >



이 광고는 각종 광고전공 학생들과 많은 전문가들에게도

언급되고 회자되었던 인기 광고죠.


종류는 이 정도로 하고. 오늘 주제로 이야기하려고 했던

버스 외부면 광고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버스는 시민들이 가장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수단으로서 가장 대중적인 매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외부에 실리는 광고는

버스가 이동하면서 버스를 타지 않고도

지나치는 행인들과 차량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움직이는 광고물로서 하나의 매체 그 이상의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그래서 버스가 이동하는 경로(노선) 선택으로

타겟이 될 위치나 대상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인천 지역의 버스외부광고 사례 체크해보실까요?










광역버스는 대도시와 그 주변의 위성도시를 연계하여 운행하므로

각 시도별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있는 업체의 브랜드 광고에

특히 효과적이겠습니다.


운전기사님 방향의 도로측면과

승객 상하차문 방향의 인도측면,

이렇게 양쪽으로 게첨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장시간 가시거리 확보 가능한

차량의 후면에도 광고게첨을 할 수 있으니

함께 진행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버스광고 진행해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2016년에는 새롭게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종합광고대행업체 주식회사 스마트엠


1644-9979 <카카오톡ID : @스마트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