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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광고/옥외광고

롯데마트 광고(대형 할인마트 광고의 장점과 진행사례)

롯데마트 광고 (대형 할인 마트광고의 장점과 진행 사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표적인 대형 할인마트,

롯데마트 광고 매체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현수막이나, 옥외광고, 대중교통과 같은 광고들을

쉽게 떠올리시지만 대형할인마트는 조금 익숙하지 않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광고주께서 할인마트 광고에 대한 관심과 함께

진행 문의를 해주시는 데요~ 


지역거점의 효율적인 매체로서 

다양한 장점들이 모여있는 대형마트 광고.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Q. 왜 할인마트 광고일까요?


할인마트는 생활의 터전이 되는 지역에 위치하여

식료품, 생활살림과 필수품 등 다양한 상품을 사고

이외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시민들이

정기적으로 반드시 이용하는 곳으로

이미 많은 광고주 분들이 선택하신 광고매체의 하나입니다.


할인마트의 Core Target층인 여성들을 집중 공략,

입소문을 통한 이미지 제고의 효과를 드러냅니다. 





대형 할인마트 이용하는 분들은

평균적으로 3~40대의 고객들이 자가용을 이용하여

1시간 이상 쇼핑을 한다는 것을 통계자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데요. (2005년도 유통연감 자료)


주 1회 90분 이상을 머무는 동안에

지속적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누적효과로

확실한 광고 효과를 보장합니다.




Q. 그럼 롯데마트는 전국에 얼마나 있을까요?



강변, 중계, 잠실, 서울역, 금천 빅마켓, 구로, 영등포 빅마켓,

행당역, 도봉 빅마켓, 송파, 청량리, 삼양, 김포공항, 월드타워 

총 14개의 점이 서울에 위치해 있으며,


경기, 인천에만 42개점, 총 56개점이 수도권에 마트가 있습니다.


강원, 대전충청, 대구경상, 부산, 광주전라, 제주까지

다양한 지방권에 60개의 점포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2015년 10월 기준)



Q. 롯데마트의 어떤 매체를 이용해서 광고를 할 수 있을까요?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마지막 계산을 끝내는 순간까지

평균 90분 동안의 쇼핑시간 내내 광고노출을 하는 쇼핑카트가 있고,





할인마트 내 층간 이동할 때, 필수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무빙워크에는 양 옆면에 대형 규모의 광고를 부착하여

주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래핑은 엘리베이터 전면에 광고가 설치되어 

층간 이동을 위해 대기하는 방문객들에게 주목도가 좋습니다.




또한 고객들이 계산을 위해서 Pos(계산대)에 진입하기 전

대기하는 시간 동안 노출을 할 수 있는 포스 바닥래핑광고가 있죠.





주차장에서도 주차장의 넓은 공간을 이용하여

주차장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배너형태로 광고를 노출하는 유용한 매체입니다.




이 외에 와이드컬러 (매장입구 및 주차장 입출구 동선에 설치) 뿐 만 아니라,

자동문 래핑광고(주차장에서 매장으로 연결되는 자동문),

매장광고 (매장 내 음악 및 쇼핑정보 제공 방송 오디오 매체)

홍보부스 (매장 내 홍보부스를 설치, 브랜드 홍보 혹은 프로모션 진행)

등 다양한 매체들이 존재합니다.



[매장 내 오디오 방송 매체 - 마트 광고]


[매장 내 홍보부스 설치 매체 - 마트 광고]


롯데마트의 광고는 대부분 기본적으로 1개월이상으로 집행할 수 있고,

1년 단위로 집행하는 경우, 여러 매체를 함께 진행하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마트 광고를 아직 진행해보지 않으셨다면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원하시는 마트의 위치와 매체를 한 번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


전국 대형 할인마트 광고문의 1644-9979 (카톡ID : @스마트엠)


주식회사 스마트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