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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기획

버스광고 디자인 사례 (사진有)

버스광고 디자인 사례 (사진有)


안녕하세요 :)


오늘은 버스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버스광고는 불특정다수에게 노출되고

특히 출퇴근시 버스를 이용하는 교통인구가

전체 교통인구의 82%나 되는만큼

노출빈도가 높아 효과가 좋습니다.


버스광고 라고 하면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차량에 내부면과 외부면에

광고를 부착해서 게시하거나

음성,영상광고도 진행이 가능하고,

버스정류장 광고도 있습니다.

(*버스 쉘터광고라고 불려요)


그중에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버스외부 광고인데요.

내부보다는 더 많은사람들에게 노출되므로

광고효과가 가장 좋은 채널 중 하나 입니다.



버스는 정해져있는 노선이 있어서

타겟팅 등의 광고계획을 짜기에 더욱 좋은데요.


원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시켜서 광고가 가능합니다.


예전에 수원에 위치한

우리병원 버스광고를 보면


단순한 컬러에

간결하고 눈에 띄는 이미지로

디자인 작업을 했는데


버스의 특성상 움직이기 때문에

짧은시간에 광고내용을 모두

전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작업되었어요.

디스크주사와 어깨 통증치료 전문병원을

어필하기 위해 어깨와 허리를 강조하는

사진들을 넣었고,

배경도 그린계열로 맞추어 여러 예시들을

보내드렸었는데요.


그 중에 가장 밝으면서 주목성이 좋은

시안으로 선택되었습니다.



버스 외부는 차도면과 인도면

이렇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

롯데카드 광고 게첨한 사진을 보면

사이즈가 서로 다른 것을 볼 수 있으실 거에요.



차도면은 문이 없어 인도면보다 사이즈가 크고

인도면은 문이 있어 뒷바퀴 위로

광고 영역이 올라가기 때문에 조금 작은 편이죠.


시안을 잡을 때는

이러한 사항을 유의해서 작업해야 합니다.



버스광고의 디자인은 

광고하는 면적이 작지 않은 만큼

버스광고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희 스마트엠에서는

전문 디자이너가 여러분의 업종과

희망하는 디자인, 문구등을 활용해서

깔끔하고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전국 버스광고는

접수과정부터 디자인, 게시하는

모든 절차를 대신 진행해드리는

스마트엠으로 맡겨보세요.^^


Call us, 1644-9979

(블로그 통해 연락했다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