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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키워드광고

CPC광고 네이버 파워링크 다음 프리미엄링크 등록과 비용

 

 

CPC(Cost Per Click)란 이용자가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 최상단 노출이 가능하고 클릭당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사이트 노출 시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광고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광고 전략과 관리가 필요 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와 다음 프리미엄링크가 이에 해당됩니다.

그외에도 몇 가지 CPC광고가 있지만, 오늘은 대표적인 2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전에 포스팅에 말씀드렸듯, 네이버 점유율은 현재 80%이상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파워링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십니다.

실제로 효과도 높은 편이구요. 하지만 네이버 파워링크 등록부터 신중하게 해야합니다.

 

최소의 금액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으려면 지속적인 전략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처음에 그래서 네이버 파워링크 등록 후 부터 안정화되기까지는 수시로 관리해주어야합니다.

그래야지 어떤 키워드를 선택할것이고, 어떤 순위를 올릴것이고 내릴것인지 확인해야하거든요.

 

광고비가 상관없다면 모르겠지만, 광고비 상관없이 CPC광고를 진행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것입니다.

따라서 일정한 금액안에서 가장 효율적인 CPC광고를 해야하기때문에 전략이 필요합니다.

다음 프라미엄링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전력과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키워드의 선택이 첫번째입니다.

특히 몇 몇 키워드들은, 클릭이 높으면서 클릭비용이 저렴합니다.

 

이렇게 숨겨진 키워드들을 찾아내는것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경쟁이 심한 키워드를 정리해서 효율적으로 운영과 관리를 해주어야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보고서를 확인하고 노출수와 클릭수, 클릭률을 확인해야겠지요.


네이버 파워링크 비용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평균클릭비용과 총비용을 생각하면서 운영해야하기때문입니다.

또한 단순하게 클릭만 이루어졌다고 끝나는것이 아니죠.

 

클릭이 이루어져서 비용이 소진된만큼의 광고효과가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클릭당 100원짜리 키워드와 클릭당 3만원짜리 키워드 중,

3만원짜리라고 광고효과가 무조건 높은것이 아니라는말입니다.

 

 

일부 키워드들은 네이버파워링크, 다음프리미엄링크 순위에 따라 비용차이가 심합니다.

1위와 2위의 차이가 몇만원이 나는 키워드도 있고, 몇십원이 나는 키워드도 있습니다.

 

광고비에 맞게, 순위에 따라서 노출수와 클릭수를 분석하고,

순위를 올려도 될지 아니면 내려야할지 정해야하기에 처음에는 복잡하고 어렵지만,

지속적으로 전략을 운영하고 관리를 해주고 안정화가 된다면, 원하는 광고효과를 얻을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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