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바이럴마케팅

국내 포털 사이트 점유율와 종류, 1위 사이트는?

 

 

국내 포털 사이트 점유율 1위는 어디일까요?

많은분들이 짐작하고, 아시겠지만 '네이버'입니다.

그렇다면 2위는 어디일까요? 많은분들이 '다음'이라고 생각하시고, 다음이 맞습니다.

 

네이버와 다음까지는 알겠는데 3위부터는 순서가 궁금하시겠죠.

포털사이트 종류는 과거에는 엄청 많았지만, 지금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야후코리아는 이제없고, 엠파스를 검색하면 네이트로 연결되며,

라이코스도 네이트와 합병했죠, 파란도 서비스를 종료했구요.

수많은 사이트가 사라져서 포털사이트 종류가 간단해진 지금,

그렇다면, 과연 1위와 2위의 차이, 그리고 2위와 3위의 차이는 어느정도일까요?

 

 

포털사이트 점유율의 차이는 월마다 소폭의 차이는 있지만.

1위 네이버가 80%대, 2위 다음이 15%대를 유지하고있습니다.

 

그려면 결국 남은 5%가 3위부터 해당되는것이겠죠.

3위는 구글이며 1.XX%~2.XX%가 나옵니다. 보통 1퍼 후반대입니다.

4위는 네이트여, 1XX%가 나옵니다. 보통 1퍼 초중반대입니다.

네이버가 압도적이며, 점령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80%라는 숫자는 거의 대부분이라고 봐도 무방하니까요.


물론 포털사이트점유율은 네이버가 압도적이지만,

우리는 2위 다음의 15%를, 그리고 2%밖에안되지만, 네이트와 구글을 무시할수없습니다.

특히 다음검색은 상당히 중요한부분입니다.

 

 

 

위의 2개의 사진은 각각 다른 블로그의 유입숫자입니다.

1번째 사진의 경우는 보시는것처럼 거의 네이버검색유입만 있습니다.

그러나 2번째 사전의 경우는 1위 유입이 다음입니다.

15%인 다음유입이 80%네이버유입보다 높다는 뜻이죠.

왜 이런 경우가 발생했을까요? 그것은 블로그 성격, 키워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15%유입이 중요한 블로그 성격, 키워드라면 굳이 네이버유입을 집착할이유가 없습니다.

실제로 키워드마다 네이버유입과 다음유입의 차이가 상반되게 나타납니다.

일부키워드는 네이버유입이 거의 없지만, 다음유입은 상당히 높기때문이죠.

네이트, 구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이유없이 네이버유입만 생각하는것보다는,

전략적으로 다음유입도 생각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스마트엠에서는 현재 대행 및 교육, 컨설팅 금액의 20% 할인을 진행 중입니다.

전화 상담시에, "블로그에서 보고 왔어요"라고 말씀해주시면, 할인혜택을 드리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