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프라인광고/옥외광고

미디어폴(media pole)

 

 

 

미디어폴(media pole)

 

 

 

기업들의 마케팅, 광고, 트레이닝 효과 및 고객 경험을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로 공항이나 호텔, 병원 등 공공 장소에서 방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특정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디지털 영상 장치. 기존 상업용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CID)에 주요 기능을 제어할수 있는 소프트웨어나 관리 플랫폼까지 종합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특징인 디지털사이니지 Digital Signage의 대표 매체가 미디어폴(media pole)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쉽게 말해서 우리 주의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지하철, 버스정류장 및 편의점, 극장,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에서 표지판 기능을 한 곳에 모아 디지털 형식으로 구현하여 도로변에 설치한 광고판을 말한다. 즉 소비자와 매우 인접한 생활형 매체이다.

 

 

 

 

서울의 최고 상권인 강남대로(강남역사거리 ~ 신논현역 교보타워사거리) 760cm 구간에 총 22개의 디지털 미디어 공공시설물인 미디어폴(media pole)이 도로에 설치되어 있다.

 

강남대로는 하루 유동인구 12만명 이상이 움직이는 서울시 유동인구 1위이며, 서울 ~ 경기권을 아우르는 광역버스의 주요 집결지이다. IT 기반의 최첨단 디자인거리로 다양한 옥외광고 매체들이 설치되어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광고주는 공연, 뮤지컬, 영화, 배달, 외식업, 광공서, 기업광고 등 다양하다.

 

 

 

 

강남역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한 미디어폴(media pole)은 터치스크린 기반으로 교통, 지역안내 컨텐츠 제공 및 사진촬영, 게임 등 인터랙션 경험이 가능하며 시민 참여로 인한 매체 관여도로 광고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으로 한때 주목을 받아왔다. 현재는 이용자가 적고 관리소홀로 인해 키오스크는 사실상 유명무실이나, 대로변의 미디어폴은 강남대로의 명물이 아닐 수 없다.

 

 

 

 

서울 다음으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제2의 도시 부산에도 그 중에 최고 유동인구를 보유 하고 있는 서면에 미디어폴이 설치되어 있다. 강남대로와는 다르게 최적의 위치에 각각 분산되어 있으며, 보도면의 보행자의 시야각을 고려하여 보도 면으로 약 4도 기울어진 형태로 설치되어 있어서 최고의 광고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미디어폴이 현재는 주로 동영상 형태의 광고를 노출하는 형식이지마, 카오스크의 보완및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연계하여 제작한다면, 좀 더 많은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열게 될 것으로 기대 되는 매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