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바이럴마케팅

카페마케팅 이제는 필요없다? 아직 필요하다?

 

과거와는 다른 카페의 현 위치

 

예전에 카페가 한창 유행할때는,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 가입하고 정보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카페와 같은 기능을 가진, 대체할수있는 커뮤니티종류가 많아서,

사람들이 카페의 활동하는 빈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가입을 하고, 등급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없이, 검색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단이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카페에 대한 비중이 줄어든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카페마케팅은 필요하다

 

그렇지만, 카페마케팅은 필요합니다. 과거에 비해서 비중이 줄은것이지,

카페에 대한, 카페의 영향력이 없어진것은 아니기때문입니다.

초창기때보다야 덜하지만, 여전히 카페의 중요도는 높습니다.

 

특히 카페의 가입을 하고 등급업을 하면서 카페에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충성도가 높고, 실질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고객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이러한 고객들이 작성하는 글을 통해서, 직접 마케팅을 하지않아도,

사람들의 글에서 글로 전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것이죠.

 

 

카페마케팅에서 얻어야 할 것은?

 

단순하게 카페영역에서 작성한 글을 상위에 올리는 방법은 쉽습니다.

여전히 카페검색영역에서 상위에 등록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상위에 노출되는것이 목적이 아닌,

카페를 운영하고 관리하는것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어느정도 운영을 해서 회원수가 일정이상 넘어가면,

지속적으로 관리와 운영을 해야하기에 그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카페 하나를 잘 만들고 관리한다면,

그 어떤 마케팅 부럽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회원수가 십만명이 넘는 카페들은 실제로 이러한 효과를 많이 얻고있기때문입니다.

직접적으로 홍보의 수단이 될뿐만아니라, 실구매자로 연결될 가능성이 가장 높지요. 

 

카페를 통해서 무엇을 얻을것인지, 미리 계획을 세우신후에 마케팅을 하시는것이,

시간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무턱대로 카페를 운영했다가 나중에 안하려고 하면,

그동안 쏟았던 시간과 노력이 모두 허사가 되기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