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을 녹이는 탁월한 선택! 맨남성의원 대구점의 옥탑광고를 소개해드립니다.

광고주 이야기 2014. 6. 20. 15:27

 

여심을 녹이는 탁월한 선택!

맨남성의원 대구점의 옥탑광고를 소개해드립니다.

 

 

요즘 거리를 지나다 어디서나 쉽게 병의원 광고를 접할 수가 있습니다.

기업광고가 아닌 병원, 의원들이 광고를 하는 것을 보면 병의원도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 짐작이 갑니다.

의료도 서비스산업이기 때문에 병의원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대중에게 알리려 하는 것은 매우 당연하며,

환자는 좋은 병의원을 선택할 권리가 있는 것이겠지요? ^^

 

그래서, 병원이나 의원에서는 여러 매체를 통해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광고는 일반 기업광고 보다 훨씬 까다롭습니다. 의료법은 국민의 보건과 건전한 의료경쟁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제한을 하고 있어서 표현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으며, 매체 또한 매우 제한적입니다.

 

현재 광고가 가능한 매체이며, 주로 스마트엠에서 진행하고 있는 현수막광고, 교통광고, 인터넷광고 등은

의사협회의 심의를 받아야만 광고가 가능합니다. 심의 또한 매우 까다로워서, 표현에 한계를 느끼게 됩니다. ^^

 

최근에 스마트엠에서는 맨남성의원의 옥탑광고를 하게 되었는데,

옥탑광고가 심의대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심의를 한번 받아보고자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보시는 시안들이 심의가 진행되었던 시안입니다.

 

 

 

 

 

그런데, 두 시안에서 내용상 문제는 없었는데 앞에 모델사진으로 인해 불승인처리가 되었습니다.

엄지손가락이나 팔을 쭉 펴서 취한 액션으로 문제를 삼더라구요 ^^

비뇨기과 광고가 아닌 다른 진료과목의 광고였다면 승인이 되었을 사진이였겠지만,

이 사진은 남성의 신체부위 연상으로 인해 불승인처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요?ㅎㅎ

 

이렇게 사진 하나에도 많은 제약이 있는 것이 바로 의료광고입니다.

 

그래서, 옥탑광고는 심의 없이 그냥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옥탑광고는 도심이나 도로에서 잘 보이는 건물 옥상에 설치를 합니다.

입지로는 유동인구 밀집지역이나, 차량정체구간,

가시거리 확보가 우월한 도로변에 위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노출효과가 탁월한 광고매체입니다.

설치비용과 유지비용 또한 고가이기 때문에, 임펙트한 기업브랜드 광고에 적합니다.

 

이번에 옥탑을 진행하게 된 맨남성의원도 대구 시민들에게 브랜드효과 뿐만 아니라 지역내 경쟁병원보다

차별화되고 우수한 의료수준을 널리 알려서 승승장구 하시길 바랍니다. ^^

 

광고라면 전국어디서나 스마트엠과 함께 하세요 ^^

 

 

 

 

 

 

 

 

 

posted by 똑똑한 스마트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