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여름철 미세먼지 예방법 알아보기 !



여름철 미세먼지 예방법 알아보기 !








안녕하세요. 스마트엠애드입니다!


오늘은 꼭 알아두어야할 여름철 미세먼지 예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날씨도 더운데 미세먼지까지 기승인거 같아요!


그렇다면 먼저 우리의 몸에 미세먼지가 어떻게 피해를 입히는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저 : 이미지투데이



미세먼지가 우리의 호흡기, 눈, 피부에만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의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살펴보면, 미세먼지가 뇌와 심장에 부정적 영향을 줄 가능성 있음을 시사하는 결과를 제시하고 있어요!


우선 뇌의 경우, 쥐를 세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깨끗한 공기, 초미세먼지가 포함된 공기,

 초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혼합된 공기를 일주일에 5일 동안 하루 4시간씩 2주 동안 흡입시켰던 결과 


깨끗한 공기를 마신 쥐보다 그렇지 않은 쥐의 뇌에서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물질들의 농도가 높아졌다고해요!











그렇다면, 미세먼지를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이미지 출저 : 이미지투데이



미세먼지 예방법 첫번째


당연하게도 미세먼지 예방법의 첫번째는 마스크 착용하기입니다.

요즘에는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흔하게 판매하고 있죠? 아무래도 미세먼지가 요즘 너무 심해진 탓인거 같아요.

꼭 약국 혹은 편의점에서 구매하셔서 미세먼지 예방하세요!










이미지 출저 : 이미지투데이



미세먼지 예방법 두번째


두번째로 말씀드릴 것은 아이 · 노인 · 임산부와 같은 몸이 약한 분들은 더욱 조심해서 외출을 해야한다는것입니다.

노 · 약자들은 미세먼지에 더욱에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나 황사 농도가 높을 때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도가 높은 날 외출만 자제하셔도 미세먼지를 많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저 : 이미지투데이

 


미세먼지 예방법 세번째


창문을 열어 놓으면 외부에서 미세먼지 혹은 황사 성분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창문을 닫아야 해요.

외부로부터 유입된 미세먼지 혹은 황사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호흡기가 건조해지면 미세먼지와 황사 성분이 몸 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보다 용이하게 만들기 때문에 가습기, 젖은 수건 등으로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저 : 이미지투데이

  


미세먼지 예방법 네번째


마지막으로 미세먼지 예방법은 수분이 부족할 경우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져 미세먼지 혹은 황사 성분의 침투를 더욱 쉽게 만들기 때문에 

하루 8잔(1.5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 역시 황사 성분이 몸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 속에 있는 비타민 C ∙ B와 엽산이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요즘같은 더운날 미세먼지 예방 잘 하시고 여름철 안전하게 보내세요!













스마트엠애드와 함께 여름을 잘 보내며 

건강한 광고를 진행해보시는건 어떤가요?


광고진행을 원하신다면 오프라인종합광고대행사 

스마트엠애드로 문의하세요!


문의전화 1644-9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