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리브라 어떠한 로직에도 변화가 없으려면?

 

 

네이버리브라가 한 번 변할때마다 심장이 철렁하시나요?

 

네이버 리브라에 대해서는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입니다.

특히 블로그를 통해 광고를 한다면, 하다못해 개인적인 이유로 블로그를 한다고해도 말이죠.

네이버 리브라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그 범위가 넓어지고있습니다.

그로인해 많은 업체들의 블로그 운영방법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크게 로직이 변할때마다 많은 블로그들이 망하고있습니다. 특히 상업블로그들이 말이죠.

상위노출하고 방문자수도 높아서 만족하고있다가, 로직 변화로 인해 한 번에 망하는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에, 언제 로직이 또 변할지, 또 내 블로그가 망하는건 아닐지 많은분들이 긴장하실겁니다.

 

 

로직의 변화는 상업블로그에만 영향을 미칠까?


정말 상업성이 전혀 없는 지극히 개인블로그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순간 블로그가 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망하다고 표현하는 이유는 흔히 유저들은 저품질이라는 말을 쓰는데, 이를 네이버에서는 인정하지않기에,

그냥 망했다라고 표현한것입니다. 저는 유저들이 만들어낸 저품질이라는 말을 사용하고싶지는 않더라구요.

 

이렇게 개인블로그임에도 불구하고 망하는 이유는 특정한 방식과 방법에 적용 유무 차이때문입니다.

사람이 하나 하나 보는것이 아니라, 일정한 기준이 있는, 검색로봇에 의해서 기준이 정해지기때문에,

이 글이 정말로 개인의 글인지, 상업성을 담고있는 글인지를 기준에 의해서만 판단합니다.

그렇기에 그 기준에 속한다면 개인글도 상업글로 인식할수있습니다.

반대로 상업글도 개인글로 인식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뜻이죠. 이것은 매우 중요한부분입니다.

 

 

어떠한 로직의 변화에도 변화가 없으려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만큼 저품질이라는 단어를 어쩔 수 없이 쓰겠습니다.

흔히들 리브라가 한 번 새로 적용되면 수 많은 상업블로그들이 저품질이 됩니다.

여기서 저품질이 되는 블로그와 아닌 블로그가 있습니다.

이것은 같은 상업블로그임에도 불구하고 블로그운영방법에 많은 차이가 있기때문입니다.

 

저품칠탈출법이라는 내용의 글을 수 없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글 내용은 이것입니다.  '상업적인 느낌이 안나도록 해라'

상업적인 글을 써야하는데, 상업적인 느낌이 안나야한다라? 정말 어려운말입니다.

말은 쉽지만, 실천해서 결과를 얻기에는 많은 어려움과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저품질에 관해서는 추후에 포스팅을 통해서 세부적으로 자세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스마트엠에서는 현재 대행 및 교육, 컨설팅 금액의 20% 할인을 진행 중입니다.

전화 상담시에, "블로그에서 보고 왔어요"라고 말씀해주시면, 할인혜택을 드리도록하겠습니다.

 

 

posted by 똑똑한 스마트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