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이야기

모던하고 심플한 명함디자인 너무 예뻐요! 예쁜 명함디자인 보실께요~!

 

 

모던하고 심플한 명함디자인 너무 예뻐요! 예쁜 명함디자인 보실께요~!

 

 

 

 

명함이라는건 아무래도 비지니스에 없어서는 안될 정말 중요한 매체죠.

개인의 첫인상은 물론 기업의 첫인상, 분위기, 사장님의 취향까지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는건

명함이 절대적이라고 봅니다.

물론 이건 디자인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좀더 냉철하고 까다롭게 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사실은 언제나 인정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래요,

 

명함이라는 손바닥보다도 작은 종이 한장으로 하여금

클라이언트나 사업파트너, 바이어에게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가장 첫번째 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작은 종이 안에서 완벽하게 배치된 텍스트나 로고 등

군더더기 없는 레이아웃이 첫인상을 보여주는데 결정적인 요소라고 생각해요

시각적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메인 컬러보다도 더요!

 

명함디자인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냥 일반적인 종이말고 특별한 재질을 사용한다던가

후가공을 넣는다던가 하는 것은

컨셉과 디자인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선에서만 사용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또 너무 후가공이 없는 것 보다는 디자인에 어울리는 가공은 하나쯤 들어가도

고급스러워보이니까요^^

 

 

 

 

 

 

 

 

 

 

 

자 썰은 그만풀고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이 너무 예쁜 명함 디자인 보여드릴께요!

 

 

 

 

 

처음엔 BR이라는 알파벳이 타공인줄 알았는데 뒷면을 보니 아니네요^^

명함 종ㅇ ㅣ 자체 컬러를 그레이로 뽑으니 일반 흰종이랑은 다르게 무게감이 느껴지죠?

 

 

 

 

 

 

 

 

 

 

 

 

 

 

 

 

 

로고부분에만 은박후가공을 넣었네요

크게 특별할 것 없는 명함 같아 보이지만 후가공 하나로 심플함에 화룡점정!

 

 

 

 

 

 

 

 

 

 

 

 

 

 

명함에 굉장히 두꺼운 종이를 사용했어요

종이자체가 주는 느낌만으로도 특별해지는 느낌

 

 

 

 

 

 

 

 

 

 

 

 

 

 

 

 

 

 

 

크라프트지인것 같은데 뒷면은 또 아니네요

아마 흰종이와 크라프트지를 붙였나봐요

뒷면에 무광금박으로 힘을 주어 로고를 표현한 예쁜 명함!

모든 정모를 앞면으로 넣었네요^^

 

 

 

 

 

 

 

 

 

 

 

 

 

 

 

 

 

 

 

 

두꺼운 종이에 텍스트를 모두 형압가공을 했어요

따스한 느낌이 나는 종이같은데

컬러도 없고 특별한 이미지가 들어가있는 것도 아닌데

형압가공하나만으로 일반 명함과는 다른 특별함이 확 느껴지네요

 

 

 

 

 

 

 

 

 

 

 

 

 

 

 

 

 

 

 

 

 

 

명함마다 붉은 점의 위치가 달라요

물론 받는 사람은 모르겠지만^^ 모아두고 보니 재미가 느껴지는 명함 디자인입니다.

검은 종이에 검정, 적색, 흰색 박을 입힌 것 같네요

검정색 종이에는 인쇄가 안되니까요!

그냥 명함인것 같지만 모든 오브젝트들이 후가공으로 이루어진 비싼 명함이네요 ㅋ

 

앞면에 흰글씨는 너무 작아요~~

할아버지들은 돋보기로 봐야할듯!

 

 

 

 

 

 

 

 

 

 

 

 

 

 

 

 

 

 

 

 

 

 

이 명함 디자인은 종이 질감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옛날 초등학교떄 준비물로 자주 가져가던 마분지가 생각나네요 ㅋㅋ

마분지라는 단어로 강제 나이 인증!! ㅎㅎㅎ

 

이름과 직급까지 전부 인쇄되어 나오는 명함도 있지만

블랭크로 표시해서 누구나 가져다가 본인 이름과 메일주소를 써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도 돋보이네요!

 

 

 

 

어떤가요

특별하고 화려한 디자인없이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예쁜 명함을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더라구요^^!

 

모던, 심플 디자인 명함 여기까지입니다!

 

 

 

 

 

 

 

 

출처: behance

 

 

 

 

 

 

 

 

 

 

 

 

 

 

 

 

 

 

 

 

 

 

'디자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번호판의 변신!  (0) 2014.05.07
배너 디자인에서 제작까지  (0) 2014.05.04
시선을 끄는 기발한 버스 랩핑광고  (0) 2014.04.30
예쁜 이벤트현수막 디자인  (0) 2014.04.27
잡지광고 디자인  (0) 2014.04.24